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소개

SBS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2 내용, 인물관계도, 몇부작

반응형

오늘은 제가 정말 재밌게 보고 있는 드라마 모범택시 시즌2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범택시 2는 SBS 금, 토 드라마로 2월 17일 첫 방송 이후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되고 있습니다. 2021년 방송했던 시즌1을 정말 재밌게 봤는데요, 이번 시즌2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모범택시 시즌2의 내용, 인물관계, 몇 부작 등의 드라마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정보

[방송시간, 다시보기]

SBS에서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 11시 10분에 방송됩니다. 2월 17일 첫 방송되었으며 4월 15일까지 총 16부작+스페셜 2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드라마는 웨이브와 쿠팡플레이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즌1의 경우 웨이브에서만 시청 가능합니다. 

[드라마 장르 및 시청 연령]

드라마 장르는 범죄, 액션, 스릴러, 누아르, 블랙 코미디, 하드보일드, 복수, 첩보 장르를 담고 있으며, 시청 연령은 15세 이상 시청가입니다. 주제, 언어, 폭력성, 모방위험 등의 요소에 비해 다소 낮은 연령제한이라고 생각됩니다. 

[제작진 및 출연 배우]

까를로스, 크크재진의 웹툰 <모범택시>를 원작으로 하며, 이단 PD와 장영석 PD가 연출을, 오상호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이단 PD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공동 연출을 했다고 합니다. 오상호 작가는 시즌 1 초반 극본을 집필했으나 감독과 작품 견해 차이로 중도 하차했던 작가인데요, 이번에 다시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주요 출연 배우는 지난 시즌과 대부분 동일한데요, 이재훈, 김의성, 표예진, 장혁진, 배유람, 신재하 등이 있습니다. 

 

인물관계도

모범택시2 인물관계도_SBS 공식홈페이지

인물소개

김도기(이제훈)

무지개 운수 택시기사. 전 육군특수전사령부 707 특수임무단 장교였으나 현재는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입니다. 타고난 직관력과 냉철한 판단력,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대담하고 유연한 성격, 뛰어난 피지컬을 자랑하는 김도기는 무지개 운수 택시회사 멤버들의 실질적 리더입니다. 어머니를 죽인 살인마에 대한 복수는 끝을 보았지만, 아픔의 순간은 치유되지 않았고, 어머니의 마지막 순간을 떠올리게 하는 휘슬소리에 현실은 한순간 악몽이 됩니다. 이런 힘든 현실을 이겨낼 수 있게 해주는 사람들이 무지개 운수 식구들인 성철, 고은, 최주임, 박주임입니다. 무지개 운수 식구들과 김도기 기사는 자신처럼 힘들 누군가를 위해 언제나 의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장성철(김의성)

무지개운수의 대표이자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파랑새 지원센터'의 회장입니다. 택시 회사를 운영하는 지역 유지였던 부모님 덕분에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어느 날, 부모님이 나이 든 사람과 약자만 노리던 연쇄살인범 오철영에 의해 살해당하는 비극을 겪은 후 법에 대한 불신이 뿌리 깊게 박혔고, 이후 아버지의 택시 회사를 운영하면서 파랑새 지원센터라는 범죄 피해자 재단을 통해 자신과 같은 아픔을 가진 사람들을 돕고 있습니다. 표면적인 봉사와 지원뿐만 아니라 사회의 법망을 피해 범죄를 저지르는 나쁜 놈들을 똑같은 방법으로 복수해 주는 복수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고은(표예진)

무지개운수의 경리과 직원입니다. 자칭 IT전문가이며 타칭 해커입니다. 평범한 고등학생 시절, 각별했던 친언니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하고, 이후 캐나다로 이민 가자는 부모님을 따라가지 않고 방 안에 틀어박혀 언니의 복수를 위해 컴퓨터 해킹 기술을 익혔습니다. 어느 날, 파랑새 지원센터 대표이자 부모님의 친구인 장대표의 스카우트 제의를 받아 모범택시 멤버로 합류한 그녀는 언니를 죽게 만들었던 유데이터 일당에 대한 복수를 끝마치고, 이후 경찰 시험에 합격하여 경찰서 정보과에 취직하여 무지개 운수를 잠시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보며 다시 모범택시의 에이스로 돌아가게 됩니다.

최주임(장혁진)

이름은 최경구, 무지개 운수의 정비실 엔지니어이며 최주임으로 불립니다. 자동차기업 신차개발팀 선임 연구원 출신이며 현재는 무지개 운수 정비실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일반택시 회사에서는 택시 정비업무를 맡고 있으며 모범택시 운행이 시작되면 도기를 백업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일이 없을 땐 모범택시 업그레이드를 위한 발명품을 개발하며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언제나 밝은 성격에 늘 웃으며 살았을 것 같지만, 무지개 운수 식구들이 그러하듯 그에게도 마음속 깊은 상처가 있습니다. 시즌1에서 경찰이 무지개 운수에 들이닥치자 장대표는 최주임을 해고했고, 이후 신차개발팀으로 돌아가 일상을 살던 최주임은 무지개 운수를 잊지 못하고 다시 모범택시 멤버로 합류하게 됩니다.

박주임(배유람)

이름 박진언. 무지개 운수 정비실 엔지니어입니다. 유명 항공사 항공기 정비원 출신으로 뛰어난 손기술을 지닌 한국의 맥가이버이며 무지개 운수 내 최주임 전담 추노꾼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박주임은 과묵한 성격 탓에 정비, 수리, 세차, 운전 등 실질적인 일은 다 하면서도 티가 안 납니다. 시즌 1에서 장대표에게 해고된 후 로켓 개발팀에 입사, 6차 발사체성공 후 러시아로 발령 나게 됩니다. 반가운 일이지만 쉽게 떨어지지 않던 그의 발걸음은 결국 무지개 운수를 향해 가게 됩니다.

온하준(신재하)

무지개 운수에 새로 취직한 신입 일반 택시기사입니다. 싹싹하고 해맑은 성격, 귀여운 외모 덕에 도기를 비롯한 동료들에게 호감을 사고, 회사 근처 도기의 집 아래로 이사 올 정도로 열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운행에 나갔다 하면 사고를 치던 하준은 어느 날, 우연히 지하정비실로 들어가는 비밀통로를 발견하게 됩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무지개 운수 새 멤버가 나타난 건가 했지만, 회차가 거듭될수록 하준의 정체는 모범택시 식구들과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지금까지 모범택시 시즌2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드라마는 시즌1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시즌1에 나왔던 림여사가 시즌2에 재등장하는 등 재미 요소가 곳곳에 있는 모범택시 시즌2는 시즌1의 무거운 내용을 좀 더 유쾌하게 풀어가고 있어 개인적으로는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9회(3월 24일 방송)에서는 천 원짜리 변호사 천지훈 캐릭터 그대로 남궁민이 잠깐 출연하는 등 마지막까지 유쾌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