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소개

JTBC 주말드라마 신성한, 이혼 내용, 인물관계도, 몇부작

반응형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JTBC의 새 주말드라마 신성한, 이혼입니다. 전작이었던 대행사에 이어 JTBC가 또 굉장히 재밌는 주말 드라마를 편성했는데요, 대행사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소개하기로 하고 오늘은 조승우, 김성균, 정문성 세 배우의 티키타카가 너무 재밌는 드라마 신성한, 이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정보

신성한, 이혼은 이혼 전문 변호사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혼'이라는 삶의 험난한 길 한복판에 선 이들의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각색된 이 드라마는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이 더해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로 이혼 소송을 위해 찾아오는 의뢰인들의 사연을 보는 재미도 있고 신성한(조승우), 장형근(김성균), 조정식(정문성) 세 친구의 짠내 나는 캐미와 각자의 사연을 알아가는 것도 드라마의 관전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방송시간, 다시 보기]

신성한, 이혼은 3월 4일 토요일 첫 방송되었으며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 늦은 시간에 방송하지만 재미있기 때문에 끝까지 볼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드라마는 4월 9일까지 총 12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이며, 티빙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 장르 및 시청 연령]

신성한, 이혼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법정, 휴먼, 드라마 장르입니다. 주제나 중간중간 나오는 장면들, 대사 등을 고려하여 시청등급은 15세 이상 시청가입니다. 

[제작진 및 출연 배우]

이재훈, 임준혁 연출, 유영아 극본, 주요 출연 배우는 조승우, 한혜진, 김성균, 정문성 등이 있습니다. 원작은 강태경 작가가  2019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연재했던 카카오웹툰(다음웹툰) 신성한, 이혼입니다. 현재 외전이 연재 중이며 웹툰 또한 15세 이상 이용가입니다. 

 

인물관계도

신성한,이혼_JTBC공식홈페이지

인물소개

신성한(조승우)

남자. 42세. 이혼 전문 변호사.

유복한 환경, 명석한 두뇌까지 겸비한 신성한은 피아니스트였습니다. 서른 중반의 어느 날, 여동생이 죽고 난 뒤 신성한은 피아니스트의 삶을 접고 사법고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힘든 공부였지만 끝내 합격하여 변호사가 된 이후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하고 이혼 소송만을 수임하며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습니다. 

이서진(한혜진)

여자. 39세. 기상캐스터 출신 라디오 디제이. 

한결같이 아름다운 사람이며 청취자들의 영원한 베스트 프렌드였던 라디오 디제이로서의 이서진의 이면에는 남편의 정서적 학대를 견뎌내며 살아가는 또 다른 모습이 있었습니다. 버티며 살던 어느 날, 한 남자를 알게 되었고 외도의 끝은 불법동영상 촬영이라는 지옥이었습니다. 이후 남편은 이혼을 요구했고 아들 현우만큼은 포기할 수 없었던 서진은 신성한 변호사를 찾아가 양육권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하게 됩니다. 이후 양육권을 유지하기 위해 재직증명서를 받아야 했던 서진은 결국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에서 상담실장으로 일하게 됩니다. 

장형근(김성균)

남자. 42세. 신성산 변호사 사무실 사무장.

신성한의 중학교 친구입니다. 잇따른 이슈들로 사무실에 일복이 터졌을 무렵 사랑하는 아내에게서 연락을 받습니다. 다른 남자와의 사이에서 아이가 생겼으니 그만 이혼을 해 달라는 말이었습니다. 그렇게 예기치 못했던 이별 통보를 받고, 

마음을 추스르려는 때, 누군가 자꾸만 형근의 마음의 문을 두드립니다.

조정식(정문성)

남자. 42세. '조정식 부동산' 사장.

신성한, 장형근의 중학교 친구입니다. 안 해 본 일 없이 다 해봤으나 죄다 말아먹고, 효도하는 마음으로 따 놓은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빛을 발하게 될 줄은 몰랐지만 공인중개사는 정식의 천직이었습니다. 성한은 정식에게 자신의 건물 1층 제일 목 좋은 곳을 내주었고, 정식은 그곳에 자신의 이름과 얼굴을 새겨 넣고 부동산을 시작했습니다. 철없어 보이지만 누구보다 친구들을 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드라마 신성한, 이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마지막화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드라마인데요, 아직 안 보신 분들이 있다면 꼭 보시기 바랍니다. 매 화 새로운 에피소드를 보는 재미도 있지만 점차 드러나는 성한의 여동생 사망과 관련된 사건들, 성한의 복수 성공 여부 등이 끝까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