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소개

MBC 금,토 드라마 조선변호사 내용, 인물관계도, 몇부작, 원작웹툰

반응형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MBC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입니다. 꼭두의 계절 후속작으로 3월 31일 첫 방송되는 조선변호사는 부모님을 죽게 한 원수에게 재판으로 복수하는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의 이야기입니다. (외지부 : 조선시대판 변호사, 법무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분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소송할 수 있던 조선시대에 문맹이거나 법률에 무지한 이들을 대신해 대가를 받는 조건으로 소장을 써주고 소송을 대리하던 법률대리인을 말합니다.)

진정한 복수는 의로운 일을 할 때 가치 있는 것임을 보여주며 백성을 위하는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 가는 유쾌, 통쾌한 조선시대 법정 리벤지 활극 드라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는 몇 부작이며, 어떤 내용인지, 인물관계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드라마 정보

[방송시간, 다시보기]

드라마 조선변호사는 금요일, 토요일 밤 9시 50분에 MBC에서 방송되며, 3월 31일 금요일 밤 첫 방송됩니다. 총 16부작으로 5월 20일까지 방송될 예정입니다. 저는 이미 모범택시 2를 시청 중이다 보니 아무래도 초반 1~2주는 다시 보기를 이용해야 할 것 같은데요, 조선변호사는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 장르 및 시청 연령]

가상역사극, 복수, 법정, 활극 장르의 드라마로 시청 등급은 아무래도 늦은 시간에 방송되는 드라마라서 그런지 15세 이상 시청가입니다.

[제작진 및 출연 배우]

심군, 정작가의 만화 조선변호사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연출은 김승호 PD와 이한준 PD, 극본은 최진영작가가 맡았습니다. 김승호 PD는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공동 연출했으며, 이한준 PD는 최근 금수저 공동연출을 맡았던 PD입니다. 극본을 맡은 최진영 작가는 2017년 KBS2에서 방송했던 드라마 7일의 왕비를 집필했던 작가입니다. 주요 출연 배우는 우도환, 김지연, 차학연, 천호진 등이 있습니다. 김지연 배우의 경우 우주소녀 보나의 본명입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고유림을 연기했는데요, 이번 조선변호사가 김승호 PD와는 두 번째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물관계도

조선변호사 인물관계도_MBC 공식홈페이지

인물소개

강한수(우도환)

송사를 일으키고 다니는 트러블메이커 변호사입니다. 술과 여자를 좋아하는 한양 최고의 백전불패 외지부입니다. 자신의 애마(나귀) 당생원을 타고 관아에 나타나면 웬만한 동네 사또 및 양반들도 눈치를 살피게 됩니다. 법에 관해서라면 민법, 상법, 형법으로도 모자라 명나라 법전까지 통달할 정도로 해박하며, 재판장에서 불쌍한 척, 힘든 척, 딱한 척 사또와 군중들을 현혹, 송사의 흐름을 바꿔버릴 정도로 연기를 잘합니다. 구술변호 또한 청산유수인 한수의 마성에 끌려 억울한 백성들이 한수에게 소송을 맡기며 수임료를 바치지만, 사실 그의 복수에 이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한수에게 송사는 수단일 뿐 진짜 목적은 따로 있습니다. 

이연주(김지연)

선왕의 딸인 공주라는 신분이지만, 몸종일 땐 '소원'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합니다. 정체를 숨긴 한수의 조력자입니다.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잃고 궁에서 나온 후 자유롭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자리를 물려받은 사촌오빠 이휼이 나라와 백성을 위하는 군주가 되길 바라는 마음과 아버지의 원수 훈구파 대신들을 물리쳐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백성들 틈에서 먹고, 자고, 일하며 백성들의 목소리를 현왕이자 사촌 오라비인 이휼에게 전해주는 낙으로 살고 있습니다. 선왕인 아버지는 조선을 좀먹는 벌레와 같은 훈구파 대신들을 퇴치하기 위한 법안을 준비하다 끝내 뜻을 이루지 못하고 돌아가셨고, 연주는 언젠가 그 '법'을 이용해 간신들을 조정에서 몰아내 아버지의 복수를 하기를 바랍니다. 공주의 복수는 궁극적으로 나라와 백성을 위한 일이어야 가치 있다 생각하는 그녀는 도성의 번화가 중 한 곳인 마포나루에 <소원각>이라는 여각을 열고 유모 홍 씨에게 객주인 노릇을 맡긴 뒤 홍 씨의 몸종 '소원'이라는 가짜 신분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신분을 숨기고 활동하다 보니 공주라면 겪지 않아도 될 비참하고 모진 일들도 많이 겪게 됩니다. 

유지선(차학연)

한성부 판윤. 원상 유제세의 아들이자 연주공주의 정혼자입니다. 조선 최고 명문가의 삼대독자로 태어나 제대로 배우고 제대로 공부하여 제대로 된 놈으로 성장했습니다. 우직하고 호방한 성격인 그에게 지금의 난세와 그 난세를 주도하는 조선 최고의 권력인 아버지는 그에게 있어 불행입니다. 아버지의 야망이 조선의 임금을 또 한 번 바꿔버렸고 그로 인해 평생을 약속했던 정혼자 연주공주와도 이별하는 아픔을 겪어야 했습니다. 공정하지 않은 세상에서 공정하기 위해 노력하는 판관이 되고자 했으나 현실은 지선이 배운 것과 너무나 달랐습니다. 이상과 다른 현실에 점차 잠식당하고 있을 때쯤, 연주를 앞세운 강한수가 나타났고, 자신은 풀어주지 못했던 백성들의 억울함을 풀어주는 한수와 그런 한수를 바라보는 연주의 눈빛이 점차 변하고 있음을 느낀 지선은 연모하는 연주를 빼앗길 수 없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지선은 자신이 그토록 싫어했던 아버지의 추악한 욕심마저 필요하다 느끼게 됩니다. 

 

지금까지 MBC 새 금, 토 드라마 조선변호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극에서 변호사라는 직업을 보게 되어 신선하고 흥미가 생기는데요, 지금보다 더 억울한 일이 많았을 조선시대에서 정의를 구현하고 백성들의 억울함을 풀어주며 나아가 자신의 복수까지 성공시킬 한수와 연주의 행보가 기대되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되며 3월 31일 금요일 첫 방송됩니다. 저는 쿠팡플레이를 구독 중인데요, 조선변호사와 동시간대 방송 중인 모범택시 2 모두 쿠팡플레이에서 다시 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